한국표준협회, 암스테르담 ‘AI & BIG DATA 엑스포’ 참관 연수
한국표준협회, 암스테르담 ‘AI & BIG DATA 엑스포’ 참관 연수
  • 김진환
  • 승인 2019.03.2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빅데이터, 챗봇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다루는 유럽 최대의 엑스포 참관
영국과 네덜란드의 4차 산업혁명 연구기관 벤치마킹 및 인프라 탐방

[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오는 6월 15일부터 22일까지 ‘2019 AI & BIG DATA 엑스포 참관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산업 전반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한 지난 1월 ‘데이터·인공지능(AI) 경제 활성화 계획’을 발표하며 인재 양성과 시장 선점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러한 기조를 반영하여, 한국표준협회는 오는 6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하는 2019 AI & BIG DATA 엑스포 참관 연수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300개 이상의 기업과 연구기관의 기술 및 제품 전시와 더불어 AI, 빅데이터, 챗봇, Deep Learning 등 세분화된 기술 강연 세션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관련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영국과, 윤리 영향평가 등 AI 이슈를 해결해나가는 네덜란드의 주요 기관 벤치마킹을 통해 우수 사례를 학습하고, 해외 주요기관과의 네트워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에 대한 정부와 기업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연수가 세계 각국의 기술과 정책을 학습하고 기술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는 5월 15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문의 및 접수는 한국표준협회 4차산업혁명 특별연수 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