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1분 상식] 식지 않는 골프 열풍, 스크린 홀인원도 보험금을 준다고?
[스마트 1분 상식] 식지 않는 골프 열풍, 스크린 홀인원도 보험금을 준다고?
  • 복현명
  • 승인 2022.07.22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화재가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골퍼들을 위해 이달 초 ‘스크린홀인원보험Ⅱ’를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골퍼들을 위해 이달 초 ‘스크린홀인원보험Ⅱ’를 새롭게 출시했다. 사진=삼성화재.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최근 한국의 골프 인구가 일본의 골프 인구를 사상 처음으로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가 최근 발간한 '레저백서 2022'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골프 인구는 564만명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MZ세대의 약진이 눈에 띄며 관련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가장 두드러진 매출 성장세를 보인 곳은 스크린 골프였다. 

국세청 100대 업종 동향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실내스크린 골프점 사업자 수는 전년 대비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된다.

스크린골프장은 실내에서 진행되는 특성상 계절과 관계 없이 이용이 가능하고 필드 골프장 대비 비용이 저렴해 골프를 처음 접하는 이들이 부담 없이 자주 찾는다.

삼성화재는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골퍼들을 위해 이달 초 ‘스크린홀인원보험Ⅱ’를 새롭게 출시했다.

‘스크린홀인원보험Ⅱ’는 가입 후 다음날부터 180일간 보장하며 국내 3대 스크린 골프장 골프존, SG골프, 프렌즈스크린에서 홀인원 성공 시 축하 비용을 제공하는 미니보험 상품이다.

기존 대다수의 골프보험은 정규 18홀의 필드 골프장에서의 홀인원, 알바트로스, 골프용품손해 등의 담보를 상해 위험 또는 비용손해 담보와 함께 월 납입형 상품으로 판매 해 왔다.

반면 ‘스크린홀인원보험Ⅱ’은 스크린골프 홀인원에 집중한 상품으로 1만원에 6개월간 보장 받는 저렴한 보험료가 특징이다.

이용 기준은 스크린 골프앱을 활용해 정규CC 18홀 라운드 중 홀인원 달성 시 사용한 기념품, 만찬비, 라운드 비용 등 소요 금액을 20만원 한도 실비로 1회 보상한다.

스크린홀인원보험은 삼성화재 설계사를 통해 휴대폰 전자서명으로 간단히 가입 가능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최근 늘어나는 스크린 골프 인구와 MZ세대 니즈에 맞춘 실속형 보험 상품으로 고객들이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보험을 접하고 이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자료=삼성화재)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