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공유경제 생태계 활성화 나서
한국표준협회, 공유경제 생태계 활성화 나서
  • 김진환
  • 승인 2019.01.1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유경제협회 조산구 회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표준협회
한국공유경제협회 조산구 회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표준협회

[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1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자사 회의실에서 한국공유경제협회(회장 조산구)와 공유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공유경제과 관련된 △실태조사, 연구 및 보고서 발간 △교육 및 컨설팅 △국내 및 국제 표준화 △사회적 합의 도출 및 활성화 방안 마련 등 공유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이 날 협약식에서 “공유경제는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흐름이라는 인식하에 양 기관이 힘을 합쳐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간의 갈등 해소와 합의를 위해 노력하고, 이를 통해 국제사회에서 공유경제를 리딩하는 국가가 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공유경제협회는 ‘다 함께 공유로 더 나은 사회를’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공유경제 관련 기업과 단체 및 전문가들이 모여 지난해 1월 30일 창립총회를 통해 발족했다. 공유경제에 대한 사회적 합의와 공감대 형성, 공유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사업추진 등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진환 기자 gbat@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