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어벤져스 팬심 자극할 AI스피커 출시
LG유플러스, 어벤져스 팬심 자극할 AI스피커 출시
  • 한승주
  • 승인 2019.05.02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스마트경제] LG유플러스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AI스피커 ‘U+AI_어벤져스’를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U+AI_어벤져스는 △어벤져스 캐릭터 △영상서비스 ‘U+아이돌Live’ △이미지로 확인하는 정보 검색 등 눈에 보이는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AI스피커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즐길거리와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의 보이는 AI스피커 U+AI_어벤져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한 전용 콘텐츠다.

자신이 좋아하는 어벤져스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하면 입체감 있는 3D 캐릭터가 등장해 살아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어벤져스 캐릭터는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총 4개를 기본 제공한다.

U+AI_어벤져스는 좋아하는 아이돌의 공연 영상을 그룹별, 멤버별, 노래별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는 ‘U+아이돌Live’ 영상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아이돌 공연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U+AI_어벤져스는 또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돼 사람의 음성을 이해하고 처리할 수 있다. 날씨, 장소, 인물, 뉴스, 교통, 어린이 콘텐츠 등 네이버 정보 및 콘텐츠를 음성과 직관적인 이미지로 제공한다.

또 U+IoT와 연동하여 20여종의 IoT 기능을 갖춘 가전제품을 말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U+tv와 연동하면 음성 명령으로 U+tv VOD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고 U+tv 셋톱박스 전원 ON/OFF, 채널변경, 음량조절 등의 기본 제어도 가능하다.

제품 판매 가격은 28만8000원(VAT포함)이다. LG유플러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달간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또는 기가 인터넷과 U+tv 프리미엄 요금제와 IoT 서비스를 동시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 U+AI_어벤져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원혁 LG유플러스 AIoT상품2담당은 “U+AI_어벤져스는 몰입형 디스플레이에 걸맞은 어벤져스 히어로와 인기 아이돌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라며 “화면을 가진 AI스피커라는 특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와 수요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