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익 1946억… '스마트홈' 부문 두자릿수 증가
LG유플러스, 1분기 영업익 1946억… '스마트홈' 부문 두자릿수 증가
  • 한승주
  • 승인 2019.05.02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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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은 1.4%,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1.9%, 3.7% 증가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스마트경제] LG유플러스는 IPTV를 비롯한 스마트홈 사업 호조 등으로 2019년 1분기 총 매출 3조204억원, 영업수익 2조3143억원, 영업이익 1946억원의 경영성과를 거뒀다고 2일 공시했다. 이는 작년 동기대비 총 매출은 1.4%, 영업수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1.9%, 3.7% 증가한 수치다.

영업수익 중 무선수익은 작년 동기대비 0.8% 증가한 1조3447억원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선택약정 가입자 비중 및 결합가입자 증가 등 수익 감소 요인에도 불구하고 1분기 총 순증 가입자 27만명 등 가입자 성장이 지속됨에 따른 것이라 설명했다.

유선수익은 스마트홈 부문의 수익 지속 증가 영향으로 9588억원을 달성, 작년 동기(9229억원) 대비 3.9%가 상승했다.

스마트홈 수익은 IPTV 및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성장 등에 따라 작년 동기(4407억원) 대비 13% 증가한 4979억원을 기록해 두 자리 수 성장세를 지속했다.

IPTV 가입자는 작년 동기대비 13% 증가한 414만9000명을 기록했고,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역시 411만1000명을 기록해 5.9%의 증가율을 보였다.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 콘텐츠 독점 제공에 따른 영향과 U+tv 아이들나라 등 특화서비스의 인기가 계속되고 50대 이상 세대를 겨냥한 신규 미디어 서비스 ‘U+tv 브라보라이프’ 출시 등이 스마트홈 사업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 부사장은 “1분기 모바일과 스마트홈, IDC 사업 등에서 일등사업 수익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5G 상용화와 서비스 차별화 준비에 역량을 집중했다”며 “2분기에는 최적의 5G 인프라 환경 조성에 역량을 집중, 서비스 혁신과 차별화된 성장을 주도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0108@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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