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한국의료행정실무협회와 제휴협약 체결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한국의료행정실무협회와 제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3.12.0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교육사’, ‘위생사’, ‘병원행정사’ 등 보건의료행정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최근 한국의료행정실무협회와 상호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최근 한국의료행정실무협회와 상호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최근 한국의료행정실무협회와 상호 발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한국의료행정실무협회 회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학위 및 다양한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한국의료행정실무협회 구성원 중 서울디지털대 신·편입생에게 매 학기 수업료 감면 장학 혜택 제공 ▲대학과 협회 상호간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 교류 진행 등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사단법인 한국의료행정실무협회는 보건복지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서 의료행정 발전을 위한 학술, 교육, 연구활동을 지원하는 단체이다. 

의료행정 관련 전문협회로서 학술연구, 학술지 발간, 교육훈련, 홍보, 정보교류의 역할뿐만 아니라 보험심사평가사, 의료기관행정사, 병원코디네이터 등의 자격인증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료행정학회, 자격검정원 등의 부설기관을 설립했다.

서울디지털대는 국내외 보건의료 현장 전문인력 수요에 발맞춰 2021학년도에 보건의료행정전공을 신설해 현장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교수진을 갖추고 21세기 보건의료행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졸업 시 4년제 ‘보건행정학사’ 학위 취득과 더불어 ‘보건교육사’, ‘위생사’,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등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며 ‘한의진료코디네이터’, ‘지역사회통합돌봄 코디네이터’, ‘보건의료데이터전문가’ 등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만의 특화 자격과정을 신설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100% 스마트러닝으로 고등교육법에 의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중이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 등급과 상관없이 학업적성검사와 학업계획서만으로 선발하며 스마트폰 또는 PC로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