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설계 돋보이는 별내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분양
특화설계 돋보이는 별내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분양
  • 김정민
  • 승인 2018.12.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돼 화제다. 국내 최대의 지식산업센터 실적을 보유한 에이스건설(주)이 남양주 별내신도시 도시지원시설 용지 8-1블록(남양주시 별내동 974번지)에 공급하는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가 그 주인공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지난 1997년부터 지식산업센터 공급에 앞장서 온 에이스건설(주)의 시공 노하우가 담긴 특화설계가 적용된 것은 물론, 물류 이동과 출퇴근에 최적화된 뛰어난 입지환경을 갖춰 수요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4, 8호선 연결 앞둔 최상 입지로, 도로교통 여건도 잘 갖춰져 원활한 물류 이동 예상 
이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되는 별내신도시는 경춘선이 운행 중이며, 4호선 연장 진접선(2021년 개통 예정)과 8호선 연장 별내선(2022년 개통 예정)이 연결될 예정이다. 이에 높은 미래가치가 평가되는 지역이다.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남측에 위치한 별내역에서는 경춘선과 8호선을 이용할 수 있고, 별내북부역에서는 4호선과 8호선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 편의가 매우 우수하다. 도심과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좋아질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도 예비타당성 검토 중에 있어 향후 보다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도로교통환경도 우수해 편리한 물류 이동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서울외곽순환도로(퇴계원IC,별내IC),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남별내IC), 호평~수석간 도로, 47번 국도가 지식산업센터 인근에 조성돼있다.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계획(2022년 1단계, 2025년 2단계 건설 예정, 현재 구리-포천구간은 개통) 등 교통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주변 개발 호재도 다채롭다. 남양주 진건읍에 ‘남양주 그린스마트밸리’가 오는 2021년 까지 사업비 1,700억 원을 투입해 29만㎡ 규모로 조성 예정이다. 산업.주거.상업이 어우러지는 첨단복합단지가 조성 예정으로, 지난해에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 사업도 한창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2022년~2023년 착공 예정인 이 사업은, 양주 테크노밸리와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로 나뉘어 개발된다.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는 구리시 사노동 일원 22만 1,296㎡, 남양주시 퇴계원면 일원 7만 2,424㎡ 등 총 29만 3,720㎡ 규모로 조성 예정이며, 지난 8월 타당성 조사에 들어갔다. IT, BT, CT 분야에 특화된 첨단단지로, 2,156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된다. 

▲국내 최대 지식산업센터 실적 자랑하는 에이스건설(주), 수요자들 높은 호응 기대돼
에이스건설(주)은 지난 1997년 양평동과 등촌동의 ‘에이스 테크노타워’ 공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지식산업센터 공급에 나섰다. 

연면적 6만여 평의 문래동 ‘하이테크시티’를 비롯해 서울 성수동과 가산동, 양평동, 평택 고덕국제화도시, 수원 영통.광교신도시, 안양 평촌신도시 등의 지역에 다수의 지식산업센터를 성공적으로 공급해왔으며, 창립 15주년을 맞은 2010년에는 누적 연면적 30만평을 달성, 지식산업센터 건설의 금자탑을 이루기도 했다. 현재까지도 국내 최대의 지식산업센터 실적을 자랑하는 에이스건설(주)의 시공 노하우는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풍부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에이스건설(주)의 노하우가 담긴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에는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지하 1층~지상 14층, 연면적 3만 6,696㎡ 규모로 건립 예정이며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이 구성된다. 

4.5m 층고의 오피스텔형 누다락 설계가 적용된 기숙사는 개방감이 탁월하며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다. 효율적인 지역냉난방이 적용돼 관리비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지상 4층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며 호실 앞 주차와 하역이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일부 호실에 적용되며, 차량 진.출입이 편리한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갖춰진다. 기준층 5.5m의 층고(천정고 3.8m)도 적용돼 물류 이동과 하역, 보관이 용이하다. 지상 1층에는 화물전용차량 주차장 및 하역장도 설치 예정이다. 

가격 경쟁력도 우수하다. 남양주 별내신도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과밀억제권역에서 이 지식산업센터로 이주하는 기업 중 감면조건 해당 기업일 경우 제조업 법인세, 소득세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감면 혜택(성장관리권역 유지 시)을 받을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