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커머스 기능을 결합한 신개념 플랫폼 '포크'가 출시됐다.
포크(forc)를 운영하는 (주)포크홀딩스(대표 김민정)는 유명 브랜드, 인기 크리에이터, 그리고 소비자가 함께 생태계를 이루는 새로운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포크는 이용자가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즐기면서도 원하는 상품에 대해 최저가 등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보고 비교,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미디어 기능과 커머스 기능을 보완, 결합한 모바일 앱 서비스다.
크리에이터의 영상을 보다가 관심 있는 상품이 있다면 곧바로 검색해 보고 구매, 주문까지 완료할 수 있다. 패션, 뷰티를 비롯해 육아, 펫 용품 등 영상 속 상품에 대한 검색부터 구매까지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콕플레이' 기능을 통하면 전체 영상 중 원하는 구간을 콕 찍어 찾아준다. 뷰티, 펫, 육아, 키즈, 패션, 라이프 등 여러 카테고리별 유튜버 영상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상품을 따로 모아 보여주는 '베스트 랭킹' 서비스도 지원된다.
추천 아이템만 모아 놓은 '에디터 콕.zip'도 있다. '최저가 득템 찬스' 등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는 물론, 최신 유행 트렌드와 유용한 관련 정보까지 이용자 각각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입생로랑, MAC, 바비브라운, 닥터포헤어, 피카소, 롬앤 등 국내외 200여 개 유명 브랜드와 인기 크리에이터 민새롬(개코), 크레용팝 웨이/초아, 하승진, 한별, 함경식 등이 포크 출시에 함께하고 있다.
포크홀딩스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한편, 재미있는 영상을 즐기는 미디어 역할과 원하는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을 결합하고자 했다"며 "소비자와 함께 크리에이터, 브랜드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비스 출시를 맞아 포크홀딩스에서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해외 상품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크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앱스토어(애플)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백종모 기자 phanta@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