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돈까스 맛집 ‘동명카츠’, 배달시장 인기몰이중
수제돈까스 맛집 ‘동명카츠’, 배달시장 인기몰이중
  • 김정민
  • 승인 2020.06.0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교육과 문화 등 사회 전반이 집중돼 있는 서울은 모든 분야의 중심에서 트렌드를 선도하고 이끌어 간다. 그래서 서울 지역에서 가치를 인정받은 브랜드는 전국으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얻을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지방에서 시작해 서울에서까지 그 가치를 인정받으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수제 생돈까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동명카츠’ 다. 

광주 신용동 1호점을 시작으로 가맹사업 1년 만에 100호점을 돌파한 동명카츠는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돈까스라는 메뉴에 업계 최초로 테이크아웃을 도입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 프리미엄 재료만을 사용한 수제 생돈까스를 ‘당일 생산, 당일 판매’의 원칙으로 판매해 온 동명카츠는 돈까스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빠르게 시장을 선점해 나갔다.

더불어 홀과 테이크아웃, 배달의 3WAY의 매출구조를 구축하고 있는 동명카츠는 비대면 트렌드로 인한 배달시장 확대와 함께 배달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인기 행렬에 힘입어 동명카츠는 현재 서울 불광점과 서울금천구점, 월계점을 오픈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곧 노원구 화랑대점도 오픈 예정에 있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명카츠는 수제 등심돈까스와 치즈돈까스, 고구마돈까스, 카레돈까스 등 다양한 수제 돈까스 메뉴를 구비하고 있으며, 메뉴의 다양화를 위해 피카츠(돈까스핫도그), 왕새우튀김, 통모짜고기볼 등의 사이드 메뉴도 구비하고 있다.

최근에는 배달 서비스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배달전용메뉴인 납작쫄면과 치킨와사비마요덮밥, 국물누들떡볶이, 속초코다리냉면을 출시했으며, 돈까스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추가 신메뉴(매운곱창, 불닭발, 쌈배달메뉴)를 지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동명카츠 관계자는 “배달 시장이 확대되면서, 배달에 특화된 동명카츠 창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10평 내외의 매장을 확정 창업비 1,860만 원에 창업할 수 있어, 소자본 창업, 소자본 배달 창업 등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동명카츠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