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섬 제주도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다. 제주도의 여러 곳 중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중문관광단지’는 푸른 바다와 특유의 자연경관과 함께 제주도 서귀포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맛집 그리고 다수의 고급 호텔 등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들이 다양하게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중문관광단지’에는 제주도의 맛있는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 제주도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흑돼지는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 중 하나이다.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중문의 숨은 맛집으로 서귀포 중문에 위치한 ‘돈가득’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돈가득’은 품질 좋은 흑돼지만을 사용해서 흑돼지의 쫄깃한 맛을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곳으로 복분자를 넣어 잡내 없는 깔끔한 흑돼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돈가득’은 좋은 참숯으로 제주도산 두툼한 흑돼지를 굽는 데 굽기 직전 복분자를 뿌려 잡내 없는 깔끔한 제주도의 쫄깃한 흑돼지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다.
‘돈가득’은 흑돼지 외에 다양한 부위의 고기 메뉴 또한 준비되어 있으며 주인장이 제주산 재료로 직접 만드는 정갈한 반찬과 얼큰한 국물 맛의 특징인 된장찌개도 돈가득의 자랑이다. 특히 흑돼지로 만든 소세지는 쫄깃한 맛으로 어린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메뉴이다.
‘돈가득’ 관계자는 “흑돼지 외에 다양한 부위의 고기 메뉴 또한 준비되어 있다. 제주로 여행을 오시는 손님 한 분 한 분에게 맛있는 추억을 드리고자 한다.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