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무)ABL THE더블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 출시
ABL생명, ‘(무)ABL THE더블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4.09.1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또는 3대질병 진단 후 사망 시 기본사망보험금 2배 보장
보험료 납입기간 중 암 또는 3대질병 진단 확정 시 미래 보험료 납입 면제
ABL생명이 11일 암 또는 3대질병 진단 후 사망 시 기본사망보험금의 2배를 보장하는 ‘(무)ABL THE더블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 사진=ABL생명
ABL생명이 11일 암 또는 3대질병 진단 후 사망 시 기본사망보험금의 2배를 보장하는 ‘(무)ABL THE더블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 사진=ABL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ABL생명이 11일 암 또는 3대질병 진단 후 사망 시 기본사망보험금의 2배를 보장하는 ‘(무)ABL THE더블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

‘(무)ABL THE더블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은 1형(암납입면제형)과 2형(3대질병납입면제형)으로 구성돼 고객이 암 또는 3대질병(암, 뇌출혈 및 뇌경색증,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이 확정된 후 사망 시 기본사망보험금의 2배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체증형으로 설계돼 경과 기간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의 100%에서 최대 200%를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가입 후 1년 경과시점부터 11년 경과시점까지 매년 10%씩 체증(최대 10년)돼 보험가입금액의 200%까지 증가한다. 

암이나 3대질병에 걸리면 사망보험금은 최초가입시점 대비 최대 4배까지 확대된다.

또한 암 3대질병 진단 또는 50% 이상 장해가 발생한 경우 미래에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 납입면제 기능을 탑재했으며 특히 보험료환급특약 가입 시 암 또는 3대질병으로 진단된 경우 해당 시점까지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환급특약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보험료 납입 완료 시점에 납입완료보너스를 제공하며 주계약 기본보험료 총액을 납입하고 납입기간이 완료된 이후에는 중도인출, 추가납입도 가능하다.

간편심사형의 경우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다. 상품 가입 나이는 일반심사형은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간편심사형은 만 30세부터 최대 70세까지다. 납입기간은 7∙10∙15∙2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김순재 ABL생명 상품실장은 “‘(무)ABL THE더블종신보험(해약환급금 일부지급형)’은 종신보험의 기본인 사망보장은 물론이고 우리나라 국민의 주요 사망원인인 암, 뇌출혈, 뇌경색증 그리고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보장기능을 탑재한 신개념 종신보험이다. 실속 있는 보장으로 설계된 이 신상품이 고객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