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외국인 관광객 겨냥 '안녕 서울' MD 리뉴얼 출시
스타벅스, 외국인 관광객 겨냥 '안녕 서울' MD 리뉴얼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4.07.2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스타벅스
사진제공=스타벅스

 

[스마트경제]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여행객에게 지역 방문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오는 25일 '리저널(regional) 컬렉션' 안녕 시리즈 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리저널 컬렉션은 기존 지역 특화 상품(시티 MD)을 5년 만에 재구성해 만들었다.

스타벅스는 앞서 도시별 특징을 넣어 제품을 선보였으나 이번에는 서울, 경기, 충청 등 지역 단위로 범위를 넓혔고, 상품 구성을 열쇠고리 등으로 확대했다.

텀블러와 컵에는 지역 관광 명소와 특산물을 디자인 요소로 적용했다. 베어리스타 키체인은 세종대왕(서울), 수문장(경기), 백제시대 의복(충청), 양떼목장 목동(강원), 녹차밭 농부(전라), 마린룩(부산), 선덕여왕(경주), 해녀(제주)를 표현했다.

스타벅스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국내 지역 관광이 활성화하는 추세를 반영해 특화 상품을 강화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백지웅 기획담당은 “이번에 새롭게 소개하는 ‘리저널 컬렉션’ 안녕 시리즈는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 각 지역을 홍보하고, 여행지에서의 소중한 추억 속에 스타벅스가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기획을 통해 고객분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