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ESG위원회 출범···"경영 중점추진 과제 확정"
동국대, ESG위원회 출범···"경영 중점추진 과제 확정"
  • 복현명
  • 승인 2024.07.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관계자들과 함께하는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대학 경영”
동국대학교가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설치했다.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가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설치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설치했다. 

동국대 ESG위원회는 위원장인 윤재웅 동국대 총장을 중심으로 교내외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학 특색에 맞는 ESG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교원, 직원, 학생을 비롯해 동문, ESG 관련 기업 대표, 관련 협의회 의장 등 내·외부 위원 15명으로 구성됐다.

동국대는 23일 오후 2시 대학본관 4층 로터스홀에서 ESG위원회 출범식,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ESG위원과 실무자 등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위원장인 윤재웅 총장의 개회사에 이어 그동안 동국대 ESG 경영을 위해 준비해온 경과와 앞으로 추진해야할 중점 과제 등에 대한 논의, 심의로 진행됐다.

이날 ESG위원회는 D-ESG 경영의 비전을 ‘이해관계자들과 함께하는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대학 경영’으로 확정하고 ▲탄소 중립 실현 및 자원 절감(E) ▲지역사회 기여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S) ▲민주적 거버넌스와 윤리 경영(G)이라는 ESG 3대 추진목표에 따라 20개 중점사업·34개 자체 성과 지표를 심의 확정했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대학은 눈앞의 현안뿐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조직이어야 한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대학의 ESG 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다양성과 포용성에 기반한 동국대만의 차별화된 ESG 경영 성과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