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고용부, ‘배달안전365 캠페인’ 진행
우아한청년들-고용부, ‘배달안전365 캠페인’ 진행
  • 권희진
  • 승인 2024.07.1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안전365 캠페인’을 고용노동부와 함께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는 무더위 속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과 건강한 배달활동을 장려하고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 및 라이더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2024년 한해 동안 안전수칙을 전달하는 ‘배달안전365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각종 안전수칙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배민커넥트 앱과 인스타그램, 공식블로그 등 채널로 라이더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배달안전365 캠페인의 콘텐츠는 고용노동부가 지난달 배포한 ‘온열질환 가이드’를 기반으로 작성해 전문성을 높였다. 대표적으로 ▲15~20분 간격으로 수분 섭취하기 ▲햇볕이 강할 때 그늘 또는 쉼터에서 충분히 휴식하기 ▲열로부터 피부 보호하기(자외선 차단제&쿨링보호구) ▲더울수록 엄격하게 위생 관리하기 등 라이더들이 배달활동 중 꼭 숙지해야 할 4가지 내용을 압축해 전달한다.

또한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는 라이더가 야외활동 중 열사병이나 일사병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도록 ‘온열질환 자가진단표’를 함께 제공한다. 두통, 고열, 어지럼증, 근육경련, 극심한 피로감 등 온열질환 관련 증상 발생 시 가까운 쉼터에서 휴식할 수 있도록 앱에서는 쉼터지도를 안내하기도 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여름철 야외활동이 많은 라이더들이 무더위를 대비하도록 안전수칙을 전달하고 건강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여름도 라이더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