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덥고 습한 여름 빨래 보송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유통업계, 덥고 습한 여름 빨래 보송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 정희채
  • 승인 2024.07.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덜 마른 빨래 냄새 고민이라면 실내건조용 세제·섬유유연제 사용이 해결책
양모볼·제습기·서큘레이터 활용하면 빨래 보송하게 말리는 데 도움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피죤 '고농축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 대우 '스마트 대용량 가정용 제습기', 아이닉 '무선 서큘레이터', 바바디토 '천연양모볼'. 사진=각 사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피죤 '고농축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 대우 '스마트 대용량 가정용 제습기', 아이닉 '무선 서큘레이터', 바바디토 '천연양모볼'. 사진=각 사

 

[스마트경제] 평년보다 뜨거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여름이 되면 높은 온도는 물론 습도 탓에 빨래를 할 때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더욱 많아진다. 특히 장마철에는 습도가 더욱 높아져 세탁을 해도 빨래에서 덜 마른 듯한 꿉꿉한 냄새가 날 확률이 높다. 

이때 빨래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탁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젖은 수건이나 옷은 꿉꿉한 냄새가 나기 쉽기 때문에 세탁기에 바로 넣지 않는 게 좋다. 헹굼 과정에서 세탁기 안에 식초를 종이컵 기준으로 한두 컵 넣는 것도 도움이 되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주기적으로 청소해 곰팡이 냄새 원인을 제거하면 좋다.  

◆덜 마른 빨래 냄새, 실내건조용 세제·섬유유연제로 대비하자
장마철에는 비가 오지 않아도 높은 습도가 유지돼 실내에서 건조를 할 경우 습기가 남아 쾌쾌한 냄새가 나거나 곰팡이가 생길 확률이 높다. 덜 마른 듯한 빨래 냄새를 해결하고 싶다면 실내건조용 세제, 섬유유연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강력한 냄새 제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실내건조 후 나는 오래된 옷감 냄새, 실내 잡냄새를 없앨 수 있다. 최근 리뉴얼을 통해 실내건조 특화 성분 함량을 2배 늘려 악취 원인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강력한 8중 효소를 함유해 각종 오염원 맞춤 효소 처방으로 얼룩 흔적을 지울 수 있다.

피죤 ‘고농축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는 실내건조 유효 성분을 5배 강화한 제품으로 생활 잡냄새나 덜 마른 빨래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고농축 플라워 에센스를 사용해 빨래 후에도 풍부하고 은은한 향기를 계속 느낄 수 있다. 미세먼지 부착 방지 인증을 받아 미세먼지로부터 세탁물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빨래만 하면 끝? 말릴 때도 잘 말려야
강한 햇볕에 빨래를 말리면 섬유가 손상될 수 있고 비가 오면 실외 건조가 힘들어 실내 건조를 하는 경우가 많다. 실내에서 빨래를 말릴 때는 건조대를 사용하거나 건조기를 이용해 완전히 마르게 해야 한다. 빨래가 건조되면 빨리 수거해 습기가 남지 않도록 해야 한다.

집에 건조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양모볼을 사용하면 빨래를 더 보송하게 말릴 수 있다. 바바디토 ‘천연양모볼’에 사용되는 양모는 뛰어난 흡습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양모볼을 세탁물과 함께 건조하면 물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엉킴과 구겨짐을 방지할 수 있다. 화학 성분과 염료가 첨가되지 않은 뉴질랜드산 유기농 천연 양모를 사용해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제습기를 사용하면 실내 습도를 조절할 수 있어 빨래를 더욱 빠르게 건조할 수 있다. 대우 ‘스마트 대용량 가정용 제습기’는 컴프레셔 방식으로 제작돼 제습량이 많은 곳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자동 모드와 의류 모드로 작동 시 자연 건조보다 3배 빠른 건조 효과를 볼 수 있다. LED 습도 표시창을 통해 실내 습도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서큘레이터는 실내 공기를 순환시켜 장마철 습기를 잡는 데 도움을 준다. 빨래를 건조할 때 사용하면 건조 시간을 단축해 주고 퀴퀴한 냄새나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다. 아이닉 ‘무선 서큘레이터’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기능을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30시간 무선으로 사용 가능하다. 편의에 맞게 자연풍모드, 수면모드, 스마트 AI모드, 3D 회전 중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

Tag
#피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