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치료비보험‘ 출시
한화생명,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치료비보험‘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4.07.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주요치료비’ 보장을 업계 수준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신상품
업계 유일 지급보장기간을 10년으로 2배 확대해 최대 지급금액 2배로 증대
‘암주요치료비지원’의 최소 보장기준은 500만원으로 낮춰 보장 가능성↑
한화생명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의학으로 탄생한 신치료기법들 속, 선택진료에 대한 고민으로 커져가는 암치료비 부담을 해소해줄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치료비보험’을 1일 출시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의학으로 탄생한 신치료기법들 속, 선택진료에 대한 고민으로 커져가는 암치료비 부담을 해소해줄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치료비보험’을 1일 출시했다. 사진=한화생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암(癌)보험 명가(名家)’ 한화생명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의학으로 탄생한 신치료기법들 속, 선택진료에 대한 고민으로 커져가는 암치료비 부담을 해소해줄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치료비보험’을 1일 출시했다.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치료비보험’은 최근 업계 암보험 트렌드인 ‘암주요치료비’ 보장을 업계 수준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상품이다. 

‘암주요치료’란 고객이 암 진단 후 ▲암수술 ▲항암약물치료 ▲항암방사선치료를 받는 경우를 말한다.

이 상품의 특장점은 먼저 ‘암주요치료비’의 지급보장기간을 업계 유일 10년(타사 5년)으로 확대했다. 

그 결과 전이암과 재발암까지 충분히 대비할 수 있으며 지급보장기간이 2배로 확대되며 최대지급금액도 2배로 증대됐다.

이어 ‘종합병원 암주요치료비지원’에 대한 연간 최소 치료비 보장기준을 500만원(타사 1000만원)으로 낮췄다. 

이를 통해 기존 암주요치료비지원보장이 연간 본인부담의료비 총액 1000만원 미만일 땐 보험금을 받지 못하는 단점을 보완해 고객이 보장받을 가능성을 높이며 상품 소구력을 강화했다.

이 상품의 주요 특약은 ▲암주요치료보장S특약[암(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외)](연1회)(암주요치료보장특약)과 ▲암주요치료비지원S특약[5000만원이상, 종합병원]종합병원 암주요치료비지원특약)으로 나뉜다.

‘암주요치료보장특약’은 실제 발생비용 규모에 관계없이 암주요치료만 하면 가입금액을 정액 지급한다. 

암으로 최초 진단이 확정된 뒤 매년 1회 한도로 최대 10년간 보장한다. 

최대 가입가능금액은 2000만원으로 매년 암주요치료를 10년간 받을 경우 최대 지급금액은 2억원이 된다.

‘종합병원 암주요치료비지원특약’은 종합병원 또는 상급종합병원에서 암주요치료비로 연간 본인부담금 합산금액이 기준금액 이상일 때 해당 구간 금액만큼 보험금을 지급한다. 

이 특약도 동일하게 암진단일로부터 10년간 보장한다. 가입금액은 1억원으로 최대 지급금액은 10억원이다.

구창희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암치료는 산정특례제도를 통해 비교적 큰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경우도 많은 반면 고가의 비급여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공존하고 있다”라며 “고객 부담이 천차만별인 암치료비를 집중적이고 효과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업계 수준에서 진일보시킨 상품이 바로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치료비보험’이다”라고 말했다.

이 상품의 가입나이는 만 15~80세이다. ‘일반가입형’은 물론 유병자도 가능한 ‘간편가입형’도 함께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보험료 수준은 일반가입형 기준 40세, 20년납, 100세만기, 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암주요치료보장S특약[암(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외)](연1회) 1000만원, 암주요치료비지원S특약[500만원이상, 종합병원] 1억원 가입시, 남성 월 보험료 3만9021원, 여성 2만9614원이다.

한편 이 상품은 ‘해약환급금 미지급형’으로 중도해지시 표준형 해약환급금 대비 ‘납입기간중 0%, 납입기간 후 50%’를 지급한다. 

단 표준형과 동일한 보장조건일 경우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점이 장점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