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대한민국육군협회·경운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사이버대, 대한민국육군협회·경운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4.06.2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전투 전문가 과정’ 시범 운용 목적 협약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대한민국육군협회, 경운대학교와 ‘드론전투 전문가 과정’을 시범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상호협력약정을 체결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이은주(왼쪽) 서울사이버대학교 총장이 권오성 대한민국육군발전협회장, 김동제 경운대학교 총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대한민국육군협회, 경운대학교와 ‘드론전투 전문가 과정’을 시범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상호협력약정을 체결했다.

대한민국육군협회는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육군, 자랑스럽고 강한 육군을 위해 설립돼 육군정책을 지원하고 후원하며 병역감면 대상 병사에게 생활비와 일자리를, 복무중 공사·상자 자녀에게 장학금을, 참전용사들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등 육군과 육군가족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경운대는 대드론 방호 연구소를 교내에 개소해 민·관·군 통합 관제시스템 개발, 인공지능을 활용한 식별 기술, 표적 무력화 기술 개발 등에 매진, 향후 '차세대 항공모빌리티 기술원'까지 설립해 우리나라 대드론 방호체계 연구·개발(R&D)을 선도할 예정이다. 

항공 분야의 드론·무인항공기부터 지상의 자율주행차, 해상의 자율항해 선박에 이르기까지 ICT 기술을 접목한 AAM(미래항공 모빌리티) 산업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인구절벽 시대 군 병력부족 현상을 상쇄할 수 있는 대안 중 하나인 아웃소싱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드론전투 전문가 과정’을 시범적으로 운용하는데 상호 협력하게 됐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군 강화를 위한 드론전투 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각 기관의 협력이 국방 기술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7월 11일까지 드론·로봇융합학과, 방위산업·국방경영학과(개편), 통일안보북한학과(개편)를 포함한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인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2024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