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확대에 맞춘 소포장, 별미 수요에 대응한 차별화 제품 등 소비자 선택지 확장
사조대림 기존 유부초밥 제품군도 패키지 디자인 통일하는 순차적 리뉴얼 실시
[스마트경제] 사조대림이 쉽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유부초밥 세트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조대림의 유부초밥 세트 신제품은 ▲새콤달콤 유부초밥 ▲한입사각 유부초밥 ▲돌돌말이 롤유부초밥 3종이다. 3종 모두 콩의 영양소를 고스란히 담은 유부 피를 100% 국내 생산 콩기름으로 튀겨내 유부의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유부 피와 조화를 이루는 새콤달콤하고 깊은 풍미를 살린 사과발효식초 소스를 동봉해 밥 간도 쉽게 맞출 수 있다.
사조대림은 소규모 가구 확대와 다양하고 차별화된 요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데 주목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우선 ‘새콤달콤 유부초밥’ 제품은 기존에 운영 중이던 사조대림 유부초밥 키트 ‘주부초밥짱’ 제품군 대비 작은 단위인 280g으로 포장해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선호와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사각형 유부초밥 ‘한입사각 유부초밥’도 새로 내놨다.
‘돌돌말이 롤유부초밥’은 유부에 김과 둥글게 굴린 밥을 올려 한 번에 돌돌 말아 주면, 유부가 찢어질 염려 없이 특별한 유부초밥을 완성할 수 있다. 롤유부초밥을 더 맛있게 만들어 주는 김과 고소한 마요 소스를 함께 담아 별도의 재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에 운영 중이던 사조대림의 유부초밥 세트 리뉴얼 작업도 이번 달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했다. 신제품에 적용된 패키지 디자인을 기존 제품에도 이식해 라인업 간의 통일감을 부여하기 위한 목적이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소가구 확대, 미식 경험 수요 증가에 맞춰 부담 없고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유부초밥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장 조사를 통해 소비자 수요에 맞춘 신제품 출시, 기존 제품 업그레이드 등 사조대림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희채 기자 sfmks@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