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문 신성약품 회장, 동국대에 1억원 기부
김진문 신성약품 회장, 동국대에 1억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4.06.1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왼쪽)이 김진문 신성약품 회장, 윤재웅 동국대 총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왼쪽)이 김진문 신성약품 회장, 윤재웅 동국대 총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김진문 신성약품(주) 회장이 동국대에 장학기금으로 1억원을 기부했다.

김 회장은 지난 18일 동국대 본관 5층 건학위원회의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서 ‘동국건학장학기금’으로 1억원을 전달했다.

동국대를 졸업한 김진문 회장(경영 64학번)은 이번 기부한 1억원을 포함해 누적 기부금이 20억 5000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회장은 “더 좋은 동국,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학교에서 노력을 해주고 계시는데 저도 미력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이 자리에 왔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회사를 운영하여 계속해서 모교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은 “김진문 회장님께서는 해마다 학생들을 위해 기금을 내 주실 뿐만 아니라 모교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주시는 누구보다도 동국을 사랑하시는 분”이라며 “회장님의 정신을 살려 모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또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김진문 회장님의 모교사랑은 늘 한결같으셔서 그동안 꾸준히 기부를 해오셨고 동국이 배출한 훌륭한 기업인으로서 후학들에게 모범이 되신 삶을 살아오셨다”며 “이렇게 큰 금액을 쾌척해주셔서 감사드리며 학생들 잘 가르치고 회장님의 뜻이 잘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을 잘 시키겠다”고 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