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 디앤아이한라, 1만가구 주거단지 조성 울산 중구 '울산 우정 에피트' 이달 분양
HL 디앤아이한라, 1만가구 주거단지 조성 울산 중구 '울산 우정 에피트' 이달 분양
  • 이종원
  • 승인 2024.06.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우정 에피트 조감도, 사진 = HL 디앤아이한라㈜)
울산 우정 에피트 조감도. 사진=HL 디앤아이한라㈜

[스마트경제] HL 디앤아이한라㈜가 6월 중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일원에서 ‘울산 우정 에피트’를 분양한다.

에피트는 HL디앤아이한라㈜의 새 브랜드로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5개 동에 533세대 규모다.

이 가운데 ▲59㎡(전용면적 기준) A타입 49세대 ▲59㎡ B타입 7세대 ▲84㎡ A타입 86세대 ▲84㎡ B타입 36세대 ▲84㎡ C타입 20세대 등 198세대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울산 우정 에피트’는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전세대 남향위주의 단지배치가 특징이다.

4-Bay 판상형 평면구조의 남향으로 길게 뻗은 단지 형태로 세대간 간섭을 최소화하고 공간감과 일조량을 극대화했다.

전 세대 드레스룸을 적용해 넉넉한 수납 공간을 마련했고 ‘ㄷ자형 주방+아일랜드 식탁’으로 동선을 고려했다. 전용면적 84㎡에는 팬트리와 넓은 다용도실이 제공된다. 

교통 환경으로는 단지 바로 앞 뿐만 아니라 약300m이내 버스정류장이 10개소 이상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신복로타리에서 복산성당까지 연결되는 트램 4호선이 2028년 완공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

강북로, 북부순환도로, 명륜로 등을 통해 번영사거리, 우정혁신도시와 남구로의 접근이 가능하다.

교육 환경으로는 도보거리인 200m에 양사초등학교가 위치해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반경 1Km 이내에 4개의 초·중, 울산고가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인근 학원가가 밀집해있다.

편의시설로는 1km이내 태화시장, 울산 문화의 거리, 울산시립미술관, 영화관, 뉴코아아울렛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있고 의료법인 동강의료재단 동강병원, 울산병원이 있다. 태화강 국립공원, 태화강 자전거도로, 산책로가 인접하다.

반경 1.4km 이내에 한국석유공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한국동서발전 등 10개 공공기관이 입주한 우정혁신도시가 있다.

울산대학교, 현대자동차, SK플래닛 등의 참여한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이 중구우정혁신도시, 성안동에 일원에 2025년 12월 완공 예정이며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미포국가산업단지, 효문공업단지, 울산자유무역지역, 울산석유화학단지 등의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HL디앤아이한라㈜ 분양 관계자는 “‘울산 우정 에피트’가 들어서는 사업지는 대규모로 신규 주거벨트가 조성중이고 태화강변 생활권으로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이라며 “직주근접, 산책과 힐링, 쇼핑 등 여유롭고 편리한 삶을 중시한다면 ‘울산 우정 에피트’를 노려볼만 하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일원에 이달 28일 오픈 예정이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