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고용노동부와 함께 찾아가는 ‘청년고용 정책설명회’ 개최
한성대, 고용노동부와 함께 찾아가는 ‘청년고용 정책설명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4.06.0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과 전공트랙제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 대상 맞춤형 진로·취업통합서비스 제공
한성대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에게도 우수한 일자리 발굴과 매칭
한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30일 오후 3시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고용노동부 주관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한성대.
한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30일 오후 3시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고용노동부 주관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설명회’를 진행했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30일 오후 3시 상상관 12층 컨퍼런스홀에서 고용노동부 주관 ‘찾아가는 청년고용정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의 취업, 채용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교내 구성원에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진로·취업·심리상담,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사업’ 뿐만 아니라 구직 촉진 수당을 받을 수 있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내일채움공제, 일학습병행제, K-디지털트레이닝 등에 대한 청년고용 정책 안내가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개회사(조중집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팀장) ▲특강 ‘청년고용 정책 및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역할, 전은실(고용노동부 서울북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총괄 2팀 팀장) ▲퀴즈쇼, 질의응답 ▲폐회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취업을 막연하게 준비하거나 국가의 청년고용 정책을 잘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고용노동부의 청년고용 정책을 올바르게 알려주고 이러한 정책을 접할 수 있는 한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대한 역할과 기능에 대한 소개가 제공됐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과 우리 한성대 전공트랙제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맞춤형 진로·취업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한성대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에게도 우수한 일자리 발굴과 매칭, 청년고용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 성공의 거점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