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산업통상자원부 ‘2024년도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 선정
국민대, 산업통상자원부 ‘2024년도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4.06.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 전경. 사진=국민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민대학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은 첨단산업 육성, 주력산업 고도화를 위한 석·박사 산업혁신인재 육성, 활용 선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업이다. 

국민대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경북대, 성균관대, 한국공학대, 한양대와 함께 미래형자동차 SW를 선도할 산업계 수요 중심의 혁신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사업 기간은 2029년까지이며 총 100억원 예산 중 국민대는 23억원을 지원 받게 된다.

이를 위해 국민대는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비롯해 다양한 산학연 협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미래형자동차 융합 SW 특화분야 교육과정 설계, 운영 ▲산학프로젝트를 활용한 인력양성 연계 운영 ▲교육협력센터 운영을 통한 대학 간 협력체계 구축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기술 역량 확보를 위한 단기 집중 교육과정 운영 등을 통해 고등 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는 사례를 선도적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국민대 책임 연구자인 이수찬 국민대 전자공학부 교수는 “미래형자동차SW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