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호국보훈의 달 기념 국립서울현충원 묘역관리 봉사활동 실시
국민은행, 호국보훈의 달 기념 국립서울현충원 묘역관리 봉사활동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05.2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가족이 함께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2012년부터 연 2회 현충원 묘역관리 이행
현충탑 등을 참배하며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 전달

 

 

KB국민은행이 지난 25일 다가오는 호국보훈의 달, 제69회 현충일을 기념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관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지난 25일 다가오는 호국보훈의 달, 제69회 현충일을 기념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관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25일 다가오는 호국보훈의 달, 제69회 현충일을 기념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관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국민은행의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21묘역 1587기에 대해 연 2회 묘역관리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국민은행 임직원, 가족 70명이 참석해 헌화와 태극기 정비,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어 현충탑, 위패봉안관을 참배하며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분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새 학기를 맞아 취약계층,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학습키트 패킹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4월에는 미세먼지 저감과 자연 생태계 보호를 위해 서울대공원에서 초화류 식재, 환경정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올해 4월과 5월 각각 반포 한강시민공원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