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배화여자대학교가 27일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핵심역량사전'과 '2024 #B 비교과 프로그램 통합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
'핵심역량사전'은 2023년에 교육환경의 변화에 맞춰 재설계된 배화여대의 핵심역량 체계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각 역량에 대한 정의, 행동 지표를 제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핵심역량을 통해 ’배움, 일, 삶‘을 실천하고 자신의 역량을 강화해 개인과 공동체가 동반성장하는 '학생성장'을 실현할 수 있다.
'2024 #B 비교과 프로그램 통합 가이드북'은 학생들이 대학 생활 중 참여할 수 있는 모든 비교과 프로그램의 내용, 교육 기간, 참여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가이드북은 배화여대의 핵심 역량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해 학생들이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이와 함께 핵심역량진단검사, 마일리지 장학금, 핵심역량인증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학생들이 비교과 활동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송태희 배화여대 교무처장은 "학생들이 이러한 자료들을 활용해 자율적으로 역량을 개발하고 의미 있는 대학 생활과 미래 경력을 설계하기를 바라고 지속적으로 자료를 업데이트하고 개선해 최신 정보와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화여대는 디지털 시대의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진로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