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 신·편입생 위한 입시기획 특강 시리즈 진행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 신·편입생 위한 입시기획 특강 시리즈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4.05.2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통일안보북한학과가 하반기 입시를 맞이해 신·편입생 지원자들을 위한 입시 기획 특강 시리즈를 진행한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통일안보북한학과가 하반기 입시를 맞이해 신·편입생 지원자들을 위한 입시 기획 특강 시리즈를 진행한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통일안보북한학과가 하반기 입시를 맞이해 신·편입생 지원자들을 위한 입시 기획 특강 시리즈를 진행한다. 

이번 입시 기획 특강 시리즈는 전 강의가 온라인 진행,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송출 된다.

강의는 총 3부로 진행된다. 

먼저 제1부는 ‘통일안보북한학과를 선택한 이유’ 의 주제로 강길성(현 심상정 국회의원 사무실 소속) 정책보좌관이, 또 제2부는 '통일을 준비하는 청년 리더의 삶'의 주제로 김성주 한국청년회의소 통일정책실장이, 이어 제3부는 ‘북한이탈주민 이해’의 주제로 허은서 국립통일교육원 소속 통일·안보 분야 전문강사가 강의를 맡았다.

이지영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 학과장 교수(통일디딤돌연구소 부처장)는 “이번 특강 시리즈를 통해 신·편입생들이 소중한 미래 통일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는 급변하는 동북아 국제질서 속에서 한반도 통일과 안보 문제, 남북관계, 북한 문제를 연구분석하고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2024년 새로이 개편됐다. 

졸업 후 국방부, 통일부, 남북하나재단, 통일연구원, 한국국방연구원 등의 정부기관, 정부출연기관뿐 아니라 남북교류협력 요원, 북한이탈주민 사회적응멘토, 정착도우미 등의 다양한 관련 기관에서 활동 가능하며 통일안보북한 관련 대학원에도 진학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이다. 

올해 AI융합대학을 신설하고 AI서비스마케팅학과,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AI스마트팜학과, 실용영어학과를 신설했으며 인공지능학과, 통일안보북한학과, 방위산업·국방경영학과, AI크리에이터학과 등을 확대 개편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6월 20일까지 2024 하반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