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성북경찰서와 캠퍼스안전·범죄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성대, 성북경찰서와 캠퍼스안전·범죄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4.05.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예방을 위한 합동순찰대 운영·외국인 유학생 대상 범죄예방 교육 협조
이창원(왼쪽) 한성대학교 총장이 류창선 성북경찰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이창원(왼쪽) 한성대학교 총장이 류창선 성북경찰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는 지난 20일 오후 6시 30분에 한성대 상상관 9층 대회의실에서 서울 성북경찰서와 ‘캠퍼스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캠퍼스, 인근 지역에 대한 방범, 합동 순찰 활동 등을 통해 범죄 예방과 안전한 캠퍼스 환경 조성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캠퍼스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통해 범죄 예방 활동, 교류를 정례화 해 선제적인 범죄 예방 활동을 할 예정이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 대상 범죄 예방 교육도 함께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한성대 총학생회를 비롯한 학생자치단체에서는 재학생들로 캠퍼스 순찰대를 구성해 성북경찰서 경찰, 지역자치 방범대원들과 함께 주기적으로 방범 활동을 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성대 이창원 총장을 비롯해 장명희 교학부총장, 이상혁 학생처장, 이주형 ESG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성북경찰서에서는 류창선 성북경찰서장을 비롯해 이교진 범죄예방과장, 임성민 안암지구대장, 유대옥 범죄예방계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한성대는 ‘지역과 함께하는 한성대’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오늘 협약을 바탕으로 한성대·성북경찰서·지역사회가 더욱 협력해 안전한 캠퍼스, 지역사회를 만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