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율현터널 작업구 점검으로 안전확보 '박차'
에스알, 율현터널 작업구 점검으로 안전확보 '박차'
  • 복현명
  • 승인 2024.05.1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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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인원용 승강기 작동상태 점검…SRT·GTX-A 공용구간 재난 대응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지난 17일 율현터널 작업구를 점검하며 SRT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공용구간 재난안전 확보에 나섰다. 사진=에스알.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지난 17일 율현터널 작업구를 점검하며 SRT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공용구간 재난안전 확보에 나섰다. 사진=에스알.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이 지난 17일 율현터널 작업구를 점검하며 SRT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공용구간 재난안전 확보에 나섰다.

작업구는 터널 내 재난상황 시 복구용 차량 등이 지상에서 터널로 진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수직통로로 터널 내에서 발생한 재난대응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이날 점검에는 강병진 에스알 안전본부장을 비롯해 본사 안전부서와 현장직원 등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동탄역 인근 KE작업구 내 차량용 승강기(Car lift), 인원용 승강기 작동상태 등을 점검하는 한편 서현역 M3작업구와 구성역 M6작업구도 점검하며 빈틈없는 재난대응태세를 확인했다.

율현터널은 SRT 수서~평택지제와 GTX-A 수서~동탄 구간을 잇는 총 길이 50.3km의 장대터널이자 깊이 48m~76m의 대심도 터널이다. 

작업구와 함께 열차사고나 화재 등 비상상황 발생 시 지상으로 대피할 수 있는 16개 수직구가 있으며 방연문·방화문·조명설비 등 안전설비를 갖추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와 GTX-A 열차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시설물을 지속 점검하고 합동 재난대응훈련을 통해 더욱 안전한 철도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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