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팜앤푸드, 식약처 우수 수입업소 등록
이랜드팜앤푸드, 식약처 우수 수입업소 등록
  • 권희진
  • 승인 2024.05.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랜드팜앤푸드
사진제공=이랜드팜앤푸드

 

[스마트경제] 이랜드팜앤푸드는 식자재 유통업체(B2B)로서 주요 수산 직수입 품목에 대한 식약처 ‘우수 수입업소’ 등록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랜드팜앤푸드가 국내에 들여오는 수입 식품을 제조하는 베트남 제조업소 2개 공장 시설에 대한 시설 기준 및 공정 관리 등 총 75개 항목에 대해 위생점검 하였으며, 식약처 현지 실사를 통해 ‘우수 수입업소’ 최종 적합 판정을 받았다.

특히, 식자재 유통업계(B2B) 최초로 냉동 새우살 품목군에 대해 식약처 ‘우수 수입업소’를 취득하였으며, 지난 4월 이랜드팜앤푸드의 직수입 수산물 주요 5개 품목에 대해 인증을 완료하였다.

이랜드팜앤푸드는 현재 냉동 새우살, 냉동 손질 수산물을 포함하여 농·축·수산물 60여 개 품목에 대해 베트남, 미국, 호주, EU 등의 전 세계 14개국의 해외 제조업소를 통해 직수입하고 있다.

‘우수 수입업소’로 등록 받기 위해서는 수입업체가 직접 해외 제조업소를 현지 점검하여 75개 항목에 대한 식품 안전 적정성을 확인해야 하며 수출 제품과 해외 제조업소 관련 정보 및 위생점검 결과 등을 보고해야 한다. 이후, 식약처 현지 실사를 통해 안전성이 확보된 업체만이 ‘우수 수입업소’로 등록될 수 있다.

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국내 유통 중인 주요 수입식품에 대해 ‘우수 수입업소’로 등록됨에 따라, 보다 철저한 수입식품 위생 및 제품 안전성이 관리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전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