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첨단안전장치 ‘어라운드 뷰 모니터’ 특약 출시
DB손해보험, 첨단안전장치 ‘어라운드 뷰 모니터’ 특약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4.05.0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은 7일 개인용 자동차보험에 첨단안전장치인 ‘어라운드 뷰 모니터’ 특약을 출시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7일 개인용 자동차보험에 첨단안전장치인 ‘어라운드 뷰 모니터’ 특약을 출시했다. 사진=DB손해보험.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DB손해보험은 7일 개인용 자동차보험에 첨단안전장치인 ‘어라운드 뷰 모니터’ 특약을 출시했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란 차량 전후좌우에 장착된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위에서 내려다보듯 차 안의 모니터로 차량 주변 360도 상황을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장치로 주차하거나 좁은 길을 지날 때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운전을 보조하는 장치이며 차선이탈 경고장치, 전방충돌 경고장치와 함께 첨단안전장치로 불린다.

이러한 첨단안전장치가 장착돼 있는 경우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고 보험료도 할인 받을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번 특약은 차량에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Around View Monitor) 또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SVM, Surround View Monitor) 장치가 장착된 경우 보험료를 4% 할인해주며 가입대상은 오는 11일 이후 책임개시 되는 계약부터 가입할 수 있다.

기존에 차선이탈 경고장치, 전방충돌 경고장치가 차량에 장착돼 보험료 할인을 받았던 고객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가 차량에 장착돼 있으면 추가로 4% 할인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첨단안전장치의 사고 예방 효과가 입증이 돼 이 고객층을 대상으로 상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사고 예방에 효과가 있는 요소를 찾아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