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유료 멤버십 론칭 6년 만에 전면 개편
롯데홈쇼핑, 유료 멤버십 론칭 6년 만에 전면 개편
  • 권희진
  • 승인 2024.05.02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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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스마트경제] 롯데홈쇼핑은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체계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연회비를 3만원에서 9900원으로 인하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우선 유통업계 멤버십 중 최초로 40∼50대 수요가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신설했다.

백신 9종 최대 49% 할인, 상급종합병원 진료과별 명의 안내·예약 서비스, 일반병원 예약·비대면 진료 서비스, 병원 이동·접수·예약을 위한 매니저 동행 서비스 할인 등이 제공된다.

할인 혜택도 확대됐다. 가입과 동시에 웰컴 기프트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고 TV 상품 무제한 5% 할인 혜택을 신설했다. 할인쿠폰은 기존 12% 3매에서 업계 최대 할인율인 15% 10매로 늘리는 한편 일반회원 대비 리뷰 작성 적립금도 2배로 높였다.

또 TV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제공하는 스탬프를 3회 모으면 적립금 1만원을 준다. 추첨으로 롯데호텔 델리카한스 케이크를 증정하는 전용 이벤트도 있다.

일반회원 멤버십 등급도 일반, 패밀리,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등 6단계에서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3단계로 단순화했다.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달성 조건은 연간 12회 120만원 구매에서 6회 60만원으로 완화했다.

신규 고객은 기존 등급제 대비 2단계 상승한 실버 회원으로 시작해 가입 즉시 할인쿠폰과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엘클럽은 롯데홈쇼핑이 2018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유료 멤버십으로 충성고객 확보의 디딤돌이 됐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지난 2018년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엘클럽’을 론칭한 이후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강화하며 충성고객을 확보해 왔다”며 “헬스케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핵심 고객인 4050 소비자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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