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대학원, AI세무·회계대학원과 데이터사이언스학 온라인 학위과정 신설
성신여대 대학원, AI세무·회계대학원과 데이터사이언스학 온라인 학위과정 신설
  • 복현명
  • 승인 2024.04.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 돈암수정캠퍼스 전경. 사진=성신여대.
성신여자대학교 돈암수정캠퍼스 전경. 사진=성신여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이 AI세무·회계대학원과 일반대학원 데이터사이언스학과에 온라인 학위과정을 신설하고 2024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성신여대가 신설한 이번 대학원 학위과정은 온라인으로 운영돼 학위 취득이 힘든 직장인도 직장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성신여대 AI세무·회계대학원 온라인 석사학위 과정은 총 33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1년 만에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수업은 학위 취득이 힘든 재직자도 직장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대부분 녹화,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며 졸업논문은 학점으로 대체한다. 

AI세무·회계대학원은 2024학년 2학기부터 신입생 20명을 모집하며 인공지능(AI)을 세무, 회계와 접목해 산업 트렌드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성신여대 일반대학원 데이터사이언스학과의 온라인 학위과정 역시 모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해 재직자가 직장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학위과정을 운영한다. 

데이터의 수집, 저장, 처리, 분석을 위한 이론적 교육과 더불어 분석의 결과를 적용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적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오는 5월 3일 오전 10시부터 같은달 9일 17시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