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오는 27일 ‘보건교육사’ 국가시험대비 온라인 특강 진행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오는 27일 ‘보건교육사’ 국가시험대비 온라인 특강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4.04.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보건의료행정전공에서 오는 27일 김경아 대한보건교육사협회 사무국장을 초청해 ‘보건교육사 국가자격증 준비’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학교 보건의료행정전공에서 오는 27일 김경아 대한보건교육사협회 사무국장을 초청해 ‘보건교육사 국가자격증 준비’ 특강을 진행한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보건의료행정전공에서 오는 27일 김경아 대한보건교육사협회 사무국장을 초청해 ‘보건교육사 국가자격증 준비’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보건교육사 2급’ 국가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건교육사' 국가시험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실전 문제풀이 형식으로 진행한다. 

특강 대상은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재학생, 졸업생이며 특강을 신청한 학생들은 학생은 먼저 전공홈페이지의 사전 온라인 영상을 수강 후 이달 27일 오후4시에 Zoom(줌)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Zoom 특강 이후에는 ‘보건교육사’에 관심있는 일반인도 서울디지털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온라인 특강을 시청할 수 있다.

‘보건교육사’란 ‘국민건강증진과 보건교육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진 자’로서 보건직 공무원, 보건소, 공공기관, 학교, 기업 등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에서 보건교육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해 시험응시자격을 갖춘 후 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필기시험을 응시해 통과하면 ‘보건교육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박민정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주임교수는 “이번 특강은 ‘보건교육사 2급’ 국가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대한보건교육사협회와 연계를 통해 ‘시험 과목별 실전 문제풀이’ 형식으로 준비했으며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 특성화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는 연속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에서는 졸업 시 4년제 ‘보건행정학사’ 학위 취득과 더불어 ‘보건교육사’, ‘위생사’,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등의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며 ‘한의진료코디네이터’, ‘지역사회통합돌봄 코디네이터’, ‘보건의료데이터전문가’ 등 서울디지털대 보건의료행정전공만의 특화 자격과정을 신설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한편 100% 모바일 수업,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보건의료행정전공 포함 34개 학과·전공에서 오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