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이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2024학년도 후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학과는 ▲부동산자산관리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유통산업학과 ▲스포츠산업학과(스포츠산업전공·스포츠헬스케어재활전공·태권도전공) 등이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며 서류전형만으로 선발한다.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지방, 외국 거주자, 직장인 등 통학이 어려운 사람들도 온라인 수업만으로 졸업이 가능하며 온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기회와 창업활성화를 위해 오프라인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활동이 융복합돼 공부와 스타트업 창업의 병행이 가능하다.
2023년부터는 입학 후 곧바로 창업동아리 활동과 스타트업이 가능하도록 세종대캠퍼스타운 입주, 창업장학금 지급, 창업멘토 지원 등을 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을 들으면서 오프라인의 창업과 취업을 하며 정규대학의 석사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최진호 세종대 산업대학원 원장은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자신의 전문역량을 키우기 위해 전문지식과 함께 살아있는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전문 네트워킹으로 비즈니스 컨퍼런스와 세미나, 해외현지답사, 워크숍, 전문자격 대비 세미나, 스타트업 창업, 캠퍼스타운 입주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학금 지원혜택도 다양해 관련업종, 관력학과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MOU 협력업체의 경우 40%, 광진구민, 광진구 사업자, 사업장 재직자의 경우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50%의 장학금 혜택도 가능하다.
현재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전공별로 다양한 분야의 수십 개 기관, 단체들과 협약을 체결 중이며 향후에도 더 많은 협약과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재학생의 학업 증진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