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대한산업보건협회와 생명 살리는 ‘JT헌혈 Day’ 실시
JT저축은행, 대한산업보건협회와 생명 살리는 ‘JT헌혈 Day’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4.04.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중용(왼쪽 다섯 번째) JT저축은행 대표이사가 참여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T저축은행.
박중용(왼쪽 다섯 번째) JT저축은행 대표이사가 참여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T저축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JT저축은행이 최근 대한산업보건협회와 함께 생명 살리는 JT헌혈 Day를 진행했다.

이번 헌혈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JT저축은행 본사앞에서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 헌혈카페 버스 차량을 통해 임직원 40명과 성남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JT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헌혈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왔다.

그러나 지난 2019년 코로나19로 인해 잠정적으로 헌혈 활동을 중단했고 이번 활동 재개를 통해 향후에도 정기적으로 헌혈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 혈액원은 이번 헌혈 참여자에게 영화 관람권, 커피, 베이커리상품권 등 헌혈 기념품과 성남 지역 화폐인 성남사랑상품권 1만원권이 추가로 제공했다.

또 처음으로 헌혈에 참여하는 인원에게는 기념품 추가 제공과 함께 간염, 동맥경화, 심부전증, 신부전증 등 6종의 혈액검사를 무료로 안내했다.

특히 개인에게 지급된 헌혈증 기부함을 따로 마련해 모은 헌혈증은 긴급 혈액 수급이 필요한 응급 환자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JT저축은행은 최근 전공의 파업 등 의료계 이슈로 인해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응급 환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위급한 상황에서 응급환자들의 생명을 살리는 헌혈처럼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고자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다양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기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