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 카카오 기반 CS 서비스 확대
NH농협캐피탈, 카카오 기반 CS 서비스 확대
  • 복현명
  • 승인 2024.04.02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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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캐피탈이 카카오톡 계정 기반의 대고객 CS 서비스를 통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며 잠재고객을 늘리기 위해 업무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사진=NH농협캐피탈.
NH농협캐피탈이 카카오톡 계정 기반의 대고객 CS 서비스를 통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며 잠재고객을 늘리기 위해 업무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사진=NH농협캐피탈.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NH농협캐피탈이 카카오톡 계정 기반의 대고객 CS 서비스를 통해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며 잠재고객을 늘리기 위해 업무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내 당사의 고객 민원처리가 가능한 챗봇 채널을 구축해 기존 앱/웹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고객에게 편리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024년 3말 기준 NH농협캐피탈의 카카오친구는 약 3만6000명까지 증가했으며 카카오 챗봇 채널을 통해 나의 개인신용대출 신청, 대출내역 조회, 리스/렌트만기처리, 서류발급, 앱 설치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카카오 로그인 기능 도입을 통해 복잡한 앱 설치 과정 없이 카카오 톡 내에서 간단한 동의절차로 본인의 이용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했다.

NH농협캐피탈 디지털사업 관계자는 “카카오채널 민원포털 운영을 통해 기존 수기업무를 디지털화하고 향후 비용절감 효과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다양한 금융 소식과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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