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에듀,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 론칭
이투스에듀,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 론칭
  • 복현명
  • 승인 2024.03.2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치·한·수·약 입시정보부터 전형 결과 등 AI챗봇으로 간단하게 확인
이투스에듀가 27일 의학계열(의예과·치의예과·한의예과·수의예과·약학과) 대학 입시, 전형 결과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이투스에듀.
이투스에듀가 27일 의학계열(의예과·치의예과·한의예과·수의예과·약학과) 대학 입시, 전형 결과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를 론칭했다. 사진=이투스에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투스에듀가 27일 의학계열(의예과·치의예과·한의예과·수의예과·약학과) 대학 입시, 전형 결과 등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를 론칭했다.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은 대학 진학을 위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연한 입시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이다.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은 의예과, 치의예과, 한의예과, 수의예과, 약학과 총 5개 의약학 계열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 입시 준비에 필요한 내용부터 대학별 전형 결과, 동아리 활동 예시까지 간단한 채팅으로 심층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학과별 상세 소개 ▲학과별 입시 준비 자료 ▲고교 응시 과목, 필요 능력 ▲입시 결과 정보 ▲진출 분야, 전망을 제공한다. 

각 학과의 개요, 개설 대학, 전공과목, 세부 분야 등 학과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학과별로 중점을 둬야 할 고교 과목과 필요한 능력을 확인하고 추천 도서와 키워드, 논문 목록, 대학별 경쟁률, 커트라인 생활기록부 활동 사례를 제공받아 입시 준비에 활용할 수 있다. 

이어 졸업 후에는 진로에 대한 다양한 옵션과 전망을 내다보면서 학생들의 목표 설정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투스에듀는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 서비스는 디자인이나 복잡한 레이아웃 대신 심플하고 직관적인 텍스트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제작했다. 

여기에 복잡한 정보를 단순화해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습득한 후 추가로 필요한 전문 영역에 대한 상담이나 학습 계획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이투스에듀 AI 융합연구소 관계자는 “AI서비스는 계속해서 데이터를 업데이트해 답변 영역을 확장하고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의약학 계열을 시작으로 다른 학과에 대한 AI를 접목한 학습 & 입시 서비스도 준비 중이며 대학 입시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과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채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학계열 학과정보 AI챗봇은 이투스닷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