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배달 플랫폼 최초 ‘고액 납세의 탑’ 수상
우아한형제들, 배달 플랫폼 최초 ‘고액 납세의 탑’ 수상
  • 권희진
  • 승인 2024.03.0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스마트경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국내 배달 플랫폼 중 처음으로 ‘고액 납세의 탑’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정부가 주관하는 고액 납세의 탑은 연간 1000억원 이상의 세금을 납부하거나, 과거 수상 이력이 있는 경우 과거 수상 시보다 1천억원 이상 납부액이 증가해 국가 재정 확보에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우아한형제들은 꾸준한 성장으로 국세 1천억원 이상을 납부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고액 납세의 탑 수상 법인으로 이름을 올렸다.

우아한형제들은 2010년 스타트업으로 출발해 2018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고, 지속적인 혁신으로 흑자 전환을 이뤄내는 등 정보통신(IT) 기술을 활용한 국내 음식 배달 산업 규모의 성장을 이끌었다.

또 ‘문 앞으로 배달되는 일상의 행복’이라는 서비스 비전을 내걸고, 신선 식재료부터 생필품까지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즉시 배달하는 ‘배달 커머스’를 전개하는 등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며 매년 두자릿수 이상의 지속적인 고용 확대도 실천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이국환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고액 납세의 탑을 수여 받았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투명하고 성실한 납세를 비롯해 국가와 사회에 본분을 다 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