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세븐일레븐은 내달 1일 대용량 극가성비 콘셉트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는 830mL로 기존 세븐카페 레귤러 상품의 무려 2.4배 크기이며, 그란데 사이즈보다도 300mL 이상 크다.
세븐일레븐은 빨라진 봄 날씨와 MZ세대들의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 트렌드, 한 번 구매해 하루 종일 마실 수 있는 ‘벌크사이즈’ 음료 선호 추세 등을 반영했다.
지난해 세븐일레븐의 세븐카페 용량별 매출 증가 추이를 분석해 보면, 레귤러와 라지사이즈는 최대 20% 성장한 데 반해 그란데 사이즈는 2배 가까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빨라진 계절 시계 탓에 3월부터는 아이스 음료 소비량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해 3월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배가량 급등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 출시를 기념으로 3월 한 달간 아무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신상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카드나 하나체크카드로 결제 시 5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이번에 선보이는 세븐카페 아이스 슈퍼벤티는 고물가 시대에 새로운 해답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이며 다가오는 봄 시즌에 다양한 연령대에서 즐겨 찾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최신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