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무선 청소기 ‘샤크닌자’ 멀티채널 판매
롯데홈쇼핑, 무선 청소기 ‘샤크닌자’ 멀티채널 판매
  • 권희진
  • 승인 2024.02.2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스마트경제] 롯데홈쇼핑은 미국 청소기 시장 1위 브랜드 '샤크닌자'의 신제품을 TV와 모바일에서 동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우선 오는 29일 오후 8시 45분 대표 리빙 프로그램인 '최유라쇼'에서 샤크닌자의 무선 청소기 신제품 '클린센스 IQ+'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 7%를 포함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 판매 상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 14일 롯데홈쇼핑 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숏폼'(짧은 영상) 홍보 콘텐츠를 공개한 데 이어 20일에는 자체 모바일TV '엘라이브'와 롯데온, 롯데마트에서 먼저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당일 방송은 50만명 이상이 시청했고 주문 금액도 이달 평균 대비 60% 높았다.

롯데홈쇼핑은 TV에만 머물지 않고 소셜미디어(SNS)와 유튜브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소화해 시너지를 내는 '원 소싱 멀티채널'(OSMC) 방식으로 '탈TV'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롯데홈쇼핑의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청소기 1위 브랜드 ‘샤크닌자’의 신제품을 TV, 모바일,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상품을 기획해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며 ‘멀티채널’ 전략의 성공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