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PB 제품 매출,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홈플러스 "PB 제품 매출,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 권희진
  • 승인 2024.02.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사진제공=홈플러스

 

[스마트경제] 홈플러스는 자체브랜드 제품 매출이 최근 3년 연속 두 자릿수씩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자체브랜드 제품은 2019년 900여종에서 지난해 3000여종까지 늘었다.

제품 가짓수가 늘면서 지난해 홈플러스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은 자체브랜드 제품을 구매했다.

대표 제품인 이춘삼 짜장라면은 개당 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2022년 12월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끌었고, 후속 상품인 이해봉 짬뽕라면과 함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

홈플러스는 자체브랜드 제품이 매출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 PB 상품들은 가성비와 품질은 물론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함까지 갖추면서, 고객들의 홈플러스 방문이 이어지게 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라며 “PB상품이 더욱 다양해지고 고도화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PB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