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2024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 이달 15일 마감
서울사이버대, 2024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 이달 15일 마감
  • 복현명
  • 승인 2024.02.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2024년을 AI선도대학의 원년으로 설정,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인공지능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가 2024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선택을 받은 3년 연속 최다 입학생 수를 기록한 사이버대학이며(2021, 2022, 2023 대학알리미),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특히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대학교육을 혁신하고자 공과대학 내 인공지능학과를 신설, AI 교육의 본부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인공지능학과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지능 전문가를 양성하게 된다.

또한 인공지능+X 융합교육을 위한 AI융합대학을 신설했다. 개편된 AI크리에이터학과와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AI스마트팜학과를 편성하여 AI 전문 융합 인재를 육성한다. 

인공지능학과와 AI융합대학의 콜라보를 통해 기존 학문의 경계를 넘어서는 인공지능의 전문, 융합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전형을 통해 입학생들에게 맞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산업체위탁생전형의 경우 서울사이버대와 위탁협약을 맺고 있는 산업체 소속 임직원 또는 공무원에게 전형료 면제, 장학금 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군위탁생전형으로 입학한 경우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 수업료 50%에 해당하는 혜택을 주고 있다. 

이외에도 일반전형, 학사편입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외국인전형 등 지원 후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전형에 따라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인에게 맞는 전형, 장학혜택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의 ‘나의 전형 찾기’, ‘나의 장학 찾기’ 메뉴를 통해 확인해 보면 된다. 

또한 다양한 교내 장학금 외에도 소득수준에 따라 국가장학금 수혜도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는 더 나은 온라인 교육환경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을 구축했다. 

하나의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 실시간 전송을 통해 학습자가 여러 각도의 영상 중 하나를 직접 손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서울사이버대는 전 세계 최초로 이 시스템을 이러닝 서비스에 도입했다. 

학습자는 드래그와 스와이프 동작을 통해 직관적으로 즉시 원하는 각도의 영상 전환이 가능하며 별도로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 없이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사이버대 통합 앱은 포털, 학사 학습서비스를 PC와 태블릿, 모바일에서 동일한 교육 환경, 사용자의 편의성과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일관되고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PC와 태블릿, 모바일 콘텐츠 강의창과 동일한 UI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PC에서의 학습경험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고 다양한 그래픽으로 학습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1학기부터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사용자 위치정보(GPS)를 활용한 모바일 시험관리서비스를 오픈해 모바일로 강의수강 후에 PC에서만 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불편함을 없애 학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며 통합 앱에서 제공하는 AI 빅데이터 기반의 챗봇 서비스로 시간의 구애 없이 24시간 고품질의 학생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올해 AI융합대학을 신설하고 AI서비스마케팅학과,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AI스마트팜학과, 실용영어학과를 신설했으며 인공지능학과, 통일안보북한학과, 방위산업·국방경영학과, AI크리에이터학과 등을 확대 개편, 사회적 요구에 부응한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이달 15일까지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전공)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