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대형마트들이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 모집에 들어간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전국 59개 점포의 문화센터와 홈페이지에서 봄학기 회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주말 가족 단위 고객이 증가하는 추이를 반영해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주말 강좌를 직전 학기 대비 30% 확대했다.
또한 아이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기임을 고려해 신체 놀이 강좌를 2배 이상 늘렸다. 롯데마트 오산점에 개설되는 키즈 필라테스 강좌가 대표적이다.
문화센터에서 취미 생활을 즐기는 성인들을 위한 이색 강좌도 준비됐다.
소셜미디어에서 큰 인기를 얻는 '모루 인형 키링 만들기', '퍼스널 컬러 진단과 이미지 컨설팅', '성인 발레', '봄나들이 도시락 쿠킹 클래스' 등이 있다.
개그맨 김영철의 '멈추지 않고 항상 변화하는 이야기',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의 '2024년 인간관계 지침서',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 김학렬 소장의 '2024 경기남부지역 부동산 시장 전망과 전략' 등 전문가 초빙 일일 강연도 마련돼있다.
다음 달 9일까지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를 신청하면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주말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강좌들을 대폭 확대했다"며 “이외에도 성인들을 위한 트렌디한 취미 클래스는 물론, 고객들에게 알찬 봄날을 선물할 수 있는 다채로운 명사 특강도 준비했으니 다가오는 봄은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함께 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홈플러스와 이마트도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3월 2일부터 5월 29일까지 전국 87개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봄학기 강좌는 ‘디토 소비’, ‘분초 사회’, ‘요즘 남편 없던 아빠’ 트렌드를 반영한 ‘함께 육아’ 테마를 필두로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1000여 개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두뇌교육 전문가 ‘노규식 박사’, 부모교육 전문가 ‘이임숙 소장, 유튜버 ‘입시왕 펜타킬’ 등 영/유아부터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전문인 초청 강연을 통해 올바른 양육법을 소개한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봄학기 주요 강좌 및 혜택을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마트는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이 내달 13일까지 정규 단일강좌를 접수하면 최대 6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준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