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건설, 용인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 공급
동원건설, 용인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 공급
  • 이종원
  • 승인 2023.12.1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동원건설
사진 = 동원건설

[스마트경제] 용인시 처인구 일원에 장기 민감임대주택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가 전용면적 59•84㎡, 총 498가구를 공급한다.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주택유무, 청약통장 가입 및 예치금, 1순위 자격 등 청약 규제에서 자유롭다.

또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에 따른 취득세나, 보유로 인한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각종 세금 부담이 없다.

지난 15일 용인시에 따르면 국토부는 용인시 일원의 신도시 조성과 관련해 반도체 특화도시로 육성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올해 3월에는 삼성전자가 용인시 처인구 일대에 향후 20년동안 300조를 투자한다고 밝혔으며 일대에는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플랫폼시티, 반도체클러스터로 이어지는 반도체벨트가 조성 될 예정이다. 또한 SK하이닉스도 용인 원삼면 일대에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있는 중이다.

이처럼 반도체 특화도시로서 큰 변화를 앞둔 용인시 처인구에 청약, 세금 걱정 없는 장기 민간임대주택이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가 공급하고 있다. 특히 최장 10년까지 거주하면서 원하는 시점에 양도가 가능하고 전매제한 없이 임차인 지위권 양도도 가능하다.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는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주택유무, 청약통장 가입과 예치금, 1순위 자격 등 복잡한 청약 규제에서 자유롭다.

또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취득에 따른 취득세나, 보유로 인한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각종 세금 부담이 없다. 

교통 인프라로는 수도권제2순환도로 포곡IC도 지난 2022년 3월 개통 돼 경기 화성, 경기 광주 방면으로 접근이 수월하며 세종포천고속도로도 내년 개통 예정이다. 이러한 교통 인프라 개선으로 서울을 비롯해 분당 등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이동시간이 크게 개선되며 세종시 등 지방으로도 차량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또한 반도체 특화도시로 조성되면서 많은 고용인구와 그에 따른 경제유발 효과 또한 상당한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회원이 납부한 출자금은 사업 무산 될 경우 반환을 약속하는 ‘안심보장증서’를 발행하며 납부된 출자금은 신탁회사를 통해 사업목적에 맞게 사용되도록 관리된다.

한편, ‘용인남곡 동원 베네스트 헤센시티’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일대에 위치해 있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