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J온스타일은 현대투어존과 함께 1인당 540만원대의 크루즈여행 상품을 판매한 결과 10개월 동안 21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대형 크루즈를 타고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뷔페 식사, 선상 공연, 마사지 등을 즐기는 호화 여행 상품이다.
서부 지중해나 동부 지중해(9∼10일), 아라비아해(9일), 알래스카(8∼9일) 코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한 번에 목돈을 내는 게 아니라 110개월 할부 납부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CJ온스타일은 해당 상품에 관한 상담 전화가 2만5천여건이었고, 방송당 평균 매출이 10억원 이상으로 일반 여행 패키지 방송과 비교해 두 배 이상 많았다고 설명했다.
과거 크루즈여행은 중장년층이 선호했으나, 최근에는 2030 젊은 층이 신혼여행으로 선택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CJ온스타일 여행Cell 이정필 팀장은 “최근 고객들은 코로나19 이전보다 경험 가치에 중점을 두고, 단순히 여행을 떠나는 것보다 황홀한 경험을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여행 상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며 “그중 인생 버킷리스트로 꼽히는 크루즈 여행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업계 단독으로 크루즈 전문 여행사와 손잡고 지속 협업한 결과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hjk7736@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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