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 오픈
신한금융그룹,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 오픈
  • 복현명
  • 승인 2023.11.17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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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관련 디지털 기술 고도화를 통한 관리 효율성, 고객 편의성 제고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16일부터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AICC)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16일부터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AICC)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16일부터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AICC)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

AICC는 인공지능을 통한 음성봇, 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지능형 고객센터로 그동안 신한금융의 각 그룹사들은 각각의 AI 모델로 AICC를 구축, 운영해왔다.

신한금융의 이번 그룹 통합 AICC 플랫폼 구축은 ▲AI 역량 통합에 따른 플랫폼 강화 ▲공통 관리를 통한 비용 절감 ▲향후 그룹사 추가 이용,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 AICC의 완성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그룹의 그룹사들은 기존 서비스 업그레이드, 신규 서비스 추가도 진행했다.

신한은행(신한 SOL뱅크)은 ▲대고객 AI 상담 서비스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지원 업무 등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AI 음성봇, ARS를 이용한 상담 시 멀티모달(Multimodal: Web View를 활용한 업무 채널) 기능을 활용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그룹 통합 AICC 플랫폼 구축, 대고객 서비스 오픈은 디지털 기술 고도화를 통한 관리 효율성,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추구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끊임 없이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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