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 저작권, 디자인 침해, 지식재산권 분쟁 해결 앞장서는 ‘씨앤피솔루션즈’
상표, 저작권, 디자인 침해, 지식재산권 분쟁 해결 앞장서는 ‘씨앤피솔루션즈’
  • 김정민
  • 승인 2019.03.2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지식 재산권자들의 정당한 권리와 사용자의 권익 보호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지식재산권 보호 전문 회사 주식회사 ‘씨앤피솔루션즈’ 는 법무법인과 업무(법무)협업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저작권 단속과 상표권 보호, 상표권 단속, 디자인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는 기업이다. 

법무부 통계에 따르면 특허, 영업비밀, 디자인 침해 범죄는 매년 1,000건 이상 발생하고 있다. 개인과 기업은 상호·상표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후등록자가 선등록 상표인지 모르고 선등록 상표를 침해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특히 올해부터 타인의 특허권이나 영업비밀을 침해할 경우 손해액의 최대 3배까지 배상책임을 지는 징벌적 손해배상 제도가 첫 도입·시행되기 때문에 더욱더 주의를 요한다. 또한 디자인 침해 사례의 경우, 저작권 문제는 유사와 비유사의 문제이기 때문에 업계에서 관행처럼 여겨지는 ‘30% 변형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라는 인식은 추후 문제의 소지가 될 가능성이 크다. 

‘씨앤피솔루션즈’ 는 최근 ‘지식재산권 보호 캠페인’ 을 통해 일반 시민들의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에 대해 더 발전된 인식을 잡은 바 있으며, 국내 지식재산권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중국에서도 권리자들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TV조선, 디지털터치 렛츠슬림, 로만손, 제이에스티나 등 수많은 기업의 지식재산권을 관리 · 보호 중이다. ‘씨앤피솔루션즈’ 와 지식재권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