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소비자가 뽑은 9월의 광고’ 발표
롯데멤버스, ‘소비자가 뽑은 9월의 광고’ 발표
  • 이종원
  • 승인 2023.10.2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위는 오뚜기 마열라면 광고…상위권 황정민, 김연아, 김종민 등 모델 파워 톡톡
‘소비자가 뽑은 9월의 광고’ 리포트. 사진=롯데멤버스
‘소비자가 뽑은 9월의 광고’ 리포트. 사진=롯데멤버스

[스마트경제] 롯데멤버스가 25~54세 남녀 500명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 그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뽑은 9월의 광고’를 발표했다.

지난달 방영을 시작한 TV광고 중 소비자 평가 1위는 배우 황정민 모델의 오뚜기 마열라면 ‘마지막까지 열정적으로 – 휴대폰’ 편이 차지했다.

광고 효과 평가 3개 항목, 콘텐츠 평가 8개 항목에서 평균점수를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으며, 총점은 984.9점으로 집계됐다. 특히 모델, 공감도, 신뢰도 항목 점수가 높았다. 

2위와 3위는 김연아 모델의 쿠첸 브레인 ‘For best grains 론칭’ 편(969.9)과 김종민 모델의 농심 라면왕김통깨 ‘김종면’ 편(967.9)이 차지했다. 

쿠첸 광고는 광고효과 평가에서 브랜드 신뢰도, 이용 의향, 추천 의향 항목 점수가 모두 높았고, 콘텐츠 평가에서도 모델, 임팩트, 공감도, 독창성 등 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라면왕김통깨 광고의 경우 광고효과 평가 점수가 식품∙제과 카테고리 누적 평균점수 대비 높지는 않았으나 콘텐츠 평가 중 모델, 임팩트, 독창성, 분위기 항목 점수가 높게 나타났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매월 AI 광고평가 자동화 솔루션 샘픽을 통해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38만명의 패널들의 기존 활동 이력 데이터를 바탕으로 응답 가능한 대상자를 추출, 자동으로 설문조사를 수행하고 결과를 집계한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