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대우건설이 대구 침산동 일대에 짓는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가 무순위 청약 이후 잔여 세대에 대해 선착순 동호수 지정 방식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대구 북구 노원동 일원에 지하2층~지상 27층, 아파트 499가구•오피스텔 69실 등 총 568가구로 지어진다. 이번 분양은 103㎡ A•B, 110㎡ A•B로 공급되는 아파트가 대상이다.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침산생활권역 내 조성되는 브랜드 아파트로 교통이 편리하고 생활 편의를 위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생활 편의로는 북대구세무서, 북부경찰서,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관공서와 대구복합스포츠타운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와 팔달시장이 자리했다. 또한 근처 침산공원, 연암공원, 달성공원, 해바라기공원, 신천, 금호강 등 녹지시설이 있다.
교통으로는 대구 지하철 3호선 원대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북구청역도 가까워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 편하다. 반경 1km 이내에 침산초, 달산초, 달성초 등 3개의 초등학교에 더해 침산중, 대구일중, 경일중 등 중학교 3곳이 위치한다.
단지는 남향 및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채광, 통풍이 우수하다. 수납 특화 설계가 드레스룸, 알파룸, 주방 펜트리, 현관 창고 등에 적용됐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그리너리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내년 3월로 분양 홍보관은 대구 북부 침산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이종원 jwlee@dailysma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