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직무대행 “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경영혁신책 마련할 것”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직무대행 “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경영혁신책 마련할 것”
  • 복현명
  • 승인 2023.08.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본사 전경. 사진=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 본사 전경. 사진=새마을금고.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 24일 중앙회장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직무 정지와 관련해 부회장 김인의 직무대행 체제로 즉시 전환됐으며 경영공백은 없는 상황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직무대행은 직무정지 통보 직후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으며 새마을금고중앙회에 출근하여 현안업무를 챙기고 있다.

그는 새마을금고 고객들을 대상으로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다시 신뢰를 회복하고 진정한 서민금융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경영혁신위원회’, ‘범정부 새마을금고 실무지원단’과 긴밀히 협의해 조속한 시일 내에 조직 안정화 방안과 경영 혁신책을 마련하고 고객들께 소상히 보고드릴 계획이다”라며 “금전사고에 대해서도 감독 기능의 강화와 내부통제시스템 개선방안을 마련해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단호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9일 긴급이사회를 열어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제도를 정비하고 지혜를 모아 위기상황을 빠르고 명확하게 극복해나가자”고 결의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