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노후된 아동·청소년 그룹홈 지원하는 ‘MG드림하우스’ 사업 추진
새마을금고, 노후된 아동·청소년 그룹홈 지원하는 ‘MG드림하우스’ 사업 추진
  • 복현명
  • 승인 2023.05.3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그룹홈 환경 개선, 금융교육, 생활지원 통해 미래 세대 지원
박차훈(오른쪽)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오른쪽)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 12일 ‘MG드림하우스’ 사업 추진을 위한 기부금 3억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에서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과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MG드림하우스’는 노후된 아동‧청소년 그룹홈의 시설 환경을 개선하고 보호아동‧청소년의 교육,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된 새마을금고중앙회의 미래세대 지원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전국 새마을금고가 함께 협업하는 형태로 이뤄지는 사회공헌 모델로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노후된 그룹홈의 시설환경 개선 사업을 진행 이후 각 그룹홈과 일대일 결연을 맺은 인근 지역 새마을금고가 그룹홈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생활 지원 등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수혜 대상인 그룹홈은 교육, 문화 격차가 큰 비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지난 2년간 동 사업을 통해 지원된 그룹홈은 총 16개로 올해 사업을 통해 10개의 그룹홈에 추가 지원이 이뤄진다.

새마을금고는 전국에 보유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성 있는 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 내에서 공동 돌봄 인프라를 형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따뜻하고 안전한 보금자리에서 미래세대가 마음껏 꿈꿀 수 있기를 바란다”며 “창립 60주년을 맞은 새마을금고는 ESG경영 실천에 더욱 박차를 가해 ‘MG가 만드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